[개인정보처리방침]

1.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주식회사 한날애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는 고요한호텔 내 설치되어 있는 의사소통 기기를 운영 하고 있으며 의사소통 기기를 사용하는 고요한호텔 호텔리어 및 고객 이하 이용자의 '이용자의 권리 개인정보 자기결정권 를 적극적으로 보장'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고요한호텔 내 설치된 기기 기반의 서비스(이하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고객 체크인 시 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소통 기기 또는 개별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아래와 같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자의 민감정보 수집 미실시]
[개인정보 수집 항목]

1) (필수) 체크인 전 고객 음성 실시간 자막 데이터
2) (필수) 체크인 전 목적지 및 실내 서비스 요청 사항(음성인식, 필기, 키보드) 입력 데이터
3) (필수) 고요한호텔 호텔리어의 기기 로그인을 위한 성명, 전화번호 수집 및 활용
4) (선택) 고요한호텔 소통기기 내 이벤트 참여정보(성명, 성별, 전화번호)

서비스의 안정성 확보 안전한 서비스 제공 법률 및 서비스 이용약관 위반 행위 제한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 또는 수집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상담을 위해 수집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3. 개인정보 이용

[개인정보 이용 목적]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목적이 변경될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1) 고요한호텔 객실 내 소통기기 및 애플리케이션 조작

4. 개인정보의 제공

[업무위탁]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반드시 필요한 수집된 데이터 중 일부를 외부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오아시스 스토리 (주)

해당 정보는 이용자가 확인한 시점을 기준으로 한 정보이며, 위탁 업체 또는 위탁 업무가 변경되는 경우 반드시 해당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는 위탁 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력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케이스]
1) 고객(이용자)

5. 개인정보의 파기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하며, 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6. 기타 사항

1) 이용자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수집 정보에 대하여 동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 및 삭제, 처리정지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제공 요청
②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청
③ 개인정보 동의 철회 및 삭제, 처리 정지
2)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다음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장 소중한 가치로 여기고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다음과 같은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고요한택시는 이런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또한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 http://cyberbureau.police.go.kr
기타. 부가 방침

회사는 위 내용에 대한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은 최소 30일전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관련 법령이나 회사 정책 등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처리방침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빠르게 알려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됩니다.

회사는 이용자 여러분의 정보를 소중히 생각하며, 이용자가 더욱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을 약속드립니다.